메디투어 부산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의료도시 부문 1위' 수상

부산은 의료관광산업의 집중육성을 통해 동북아 의료관광 중심도시를 추구하고 있으며, 중입자 가속기 도입(2027), 로봇 수술센터 등 세계적 수준의 의료인프라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전문 인력을 보유한 5,000여개의 의료기관과 서면 메디컬스트리트 등 집적화되어 있는 의료관광 클러스터를 바탕으로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에서부터 뇌, 심장, 종양치료 등 중증질환까지 다양한 환자군을 대상으로 고품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품질의 의료서비스는 입국에서부터 치료, 관광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의료관광 컨시어지서비스, 세계 각국의 언어를 지원하는 의료관광 통역서비스, 부산만의 이색적인 의료관광 상품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매력적인 의료관광 도시 부산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심벌마크

기본형

기본형

그리드 시스템

그리드 시스템

심벌 마크(Symbol Mark)는

이니셜 SCMB(Smart Care Medical Busan)를 브랜드 네임의 연결을 통해 메디컬의 대표 상징인 크로스 밴드모양(M)을 표현하였으며, 심벌의 부드러운 라인은 유연하고 부드러운 부산시의 의료관광 산업에 대한 약속입니다.

컬러의 의미는 부산의 선진 의료 기술(다크 블루), 의료 관광(스카이블루), 시민과 관광객(오렌지)의 조화로운 모습을 담았습니다.

워드마크

기본형

기본형

그리드 시스템

그리드 시스템

워드 마크(Word Mark)는

부산 국제의료 대표 브랜드 Smart Care Medical Busan은 부산의 갈매기를 모티프로 메디컬의 M을 체크(의료)와 함께 부산의 선진 의료서비스의 의미를 담아 부산의 의료관광 대표 브랜드의 위상과 의료관광에 대한 미래에 대한 의지를 표현 하였습니다.

메디컬의 M과 D 사이의 브랜드 네임의 연결을 통해 메디컬의 대표 상징인 크로스 밴드모양을 네가티브로 표현 하였습니다

시그니춰

시그니춰 가로조합

시그니춰 기본형

시그니춰 세로조합

시그니춰 세로조합

시그니춰(Signature)는

심벌 마크 및 워드마크의 조합을 체계적으로 정리, 규정함으로써 스마트 케어 메디컬 부산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용이하게 하며, 올바른 이미지를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일정한 거리를 두어 위치시킴으로써 시각적인 균형과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심벌 마크 및 워드마크의 비율 및 간격을 임의대로 변경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하며, 적용매체의 상황에 따라 적절한 형(型)을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엠블렘

엠블렘 기본형
엠블렘 그리드시스템

엠블렘(Emblem) 은

스마트 케어 메디컬 부산의 권위와 위상을 나타내는 장식적인 요소로서 주로 상장, 임명장, 각종 행사 시 가슴에 패용하는 리본 등에 사용합니다.